9/20/2012 Column – Koreatown Daily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은 일할 공간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외부에 사무실이 있는 반면 많은 소규모 비즈니스 오너들은 집에서 일한다. 양쪽의 경우 모두 사무실 경비를 공제할 수 있다. 집에서 일할 경우 Home Office 공제를 할 수 있다. 이러한 공제는 사업과 관련되어 집에서 발생한 비용을 공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어떤 사람들은 홈 오피스 공제를 하면 미국세청(IRS) 감사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미국세청의 보고자료에 따르면 그렇지 않다고 한다. 설사 감사의 가능성이 높다고 해도 감사의 위험은 그래도 높지 않다. 더구나 잘 정리된 자료를 기록하고 보관하고 있다면 공제했다고 해서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이같은 두려움때문에 홈 오피스 공제의 자격을 갖춘 납세자의 3분의 1만이 실제로 공제를 하고 있다고 보고되었다.

다음의 3가지 요구조건을 충족하면 홈 오피스 공제를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된다.
첫째 사업을 하고, 둘째 사업만을 위하여 홈 오피스를 사용하고, 세째 정기적으로 비즈니스를 위하여 홈 오피스를 사용한다.

이 세가지의 요구조건이 충족되면 다음 중 한가지의 사항을 충족해야 공제할 수 있다.

첫째 홈 오피스가 사업의 주요 장소이거나, 둘째 정기적으로 사업을 위한 관리업무를 홈 오피스에서 사용하거나, 세째 집에서 손님이나 고객을 만나거나, 네째 사업용도만을 위한 자산의 구분된 구조물을 사용하거나, 다섯째 집에 재고자산이나 샘플을 보관하거나, 여섯째 집에 데이케어를 운영하는 경우 홈 오피스 공제를 할수 있다. 이러한 법칙은 자영업, 파트너쉽, LLC 오너, S Corporation 오너등에 적용될 수 있다.
홈 오피스 공제를 위해서는 비즈니스를 위한 정기적으로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홈 오피스가 있어야 한다. 홈은 집, 아파트, 콘도, 모빌 홈, 심지어 보트가 될 수 있다.

홈 오피스 공제를 위해서 풀타임으로 일할 필요가 없다. 그렇지만 오피스 비용으로 공제하는 금액은 비즈니스에서 창출된 이익을 초과할수 없다.
Bob은 출판회사에서 풀타임 편집장으로 일하고 있다. 볼링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일주일에 15시간 정도 몰링 뉴스레터 출판에 기고와 편집을 하고 있다. Bob은 그의 아파트에서 뉴스레터 작업을 하고 있다. Bob은 홈 오피스 공제를 할 수 있지만 뉴스레터를 통한 수입 이상으로 공제 할 수 없다.
만약 사업만을 위하여 집의 일부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홈 오피스 공제를 할 수 없다. 다시 말해 홈 오피스를 사업만을 위해 사용해야 된다는 것이다.

만약 집의 일부 방 또는 스튜디오를 비즈니스 오피스로 사용하지만 개인적으로 그 공간을 사용한다면, 홈 오피스 공제를 할 수 없다.

전용으로 사용한다는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서 쉬운 방법은 비즈니스를 위해 집에 있는 방을 사용하는 것으로 예를 들면 여분의 방을 오피스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다.
홈 오피스 비용공제는 여러가지 사례가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의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최준순 CPA
Partner, UCMK, LLP